IBK투자, 이승훈 연구원 리포트 (21.11.12) 발췌
목표주가 : 1,030,000원 매수(유지)
3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
- 3분기 매출액 5006억원 (YoY -14.5%, QoQ -7%), 영업이익 963억원(YoY -55.8%, QoQ -14.7%), 순이익(지배) 997억원(YoY -10.7%, QoQ +5.7%)
-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, 영업이익 모두 하회함
- 모바일게임이 전년 대비 -15% 감소 : 전체 매출액이 시장 가치를 하회함
- 전분기 대비 리니지M 매출은 상승했으나, 리니지2M 매출이 대만, 일본 지출에 따른 역기저 효과로 감소.
- 리니지2M 12월 초 글로벌 29개국에 출시 예정 -> 매출 반등 가능성 높음.
- 영업이익은 마케팅비와 유무형 상각비가 전년 대비 각각 증가하고 매출이 감소하면서 컨센 하회함
- 마케팅비는 리니지2M의 해외 진출 프로모션이 강화되면서 상승함.
- 인건비는 전분기 대비 감소하면서 안정화되는 것으로 나타남.
리지니W의 흥행으로 2022년 신작 모멘텀 강화
- 리니지W의 흥행과 NFT 및 P2E(Play to Earn) 시스템이 결합될 신작 게임 출시에 따라 모멘텀 강화됨.
- 리니지W는 11월 출시 이후, 1주일 간 일매출액 약 120억원 기록, 9일차 1천억원 돌파 예상.
- 동접자수 지속적으로 상승, 서버가 처음 108개에서 최근 131개 이상으로 증가하는 추세
- 2022년 미국, 일본 등의 국가로 확장될 경우 매출 상승 여력 충분하다고 판단.
- 서비스 초반 기존 게임과 카니발은 제한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리니지M와 리니지2M은 4분기 대규모 업데이트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체 실적 개선될 전망.
- 이미 NFT와 P2E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연구와 법률적 검토 진행 중.
- 2022년 NFT 및 P2E 관련 시스템이 결합된 신작 게임 선보일 것으로 예상.
- MMORPG기획, 개발에 글로벌 최고 수준의 경쟁력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, P2E시스템이 결할 될 경우 그 파급력 클 것으로 판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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